정보전산원에서는 G-Suite 도입에 따라 교내 구성원들의 학업·연구·행정 인프라 개선과 메일, 드라이브, 화상회의 등 학내 협업을 위한 각종 클라우드 서비스를 재학생들도 사용 가능하도록 아래와 G-Suite 가입을 진행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1. 접속 방법
가. 주소 : https://gmail.hongik.ac.kr
나. 로그인 : 통합로그인 아이디(재학생은 학번)와 비밀번호로 접속
다. 접속 브라우져 : 구글 크롬 권장
2. 기능
가. 지메일(Gmail),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용량 제공
나. 구글 캘린더, 행아웃 Meet(화상회의), 행아웃(채팅), 클래스룸 등
다. 구글 드라이브 : 개인 저장공간, 공유 드라이브 기능 제공
라. 문서 도구 : 문서, 스프레드시트, 프레젠테이션
3. 서비스 오픈일 : 2020. 4. 29(수) 9:00부터 가입 가능
4. 메일 사용 안내 및 유의사항
가. 메일주소는 ‘이메일ID@g.hongik.ac.kr’
나. 접속은 메인 홈페이지 상단의 메일 링크를 사용 (https://gmail.hongik.ac.kr)
다. Office365와 G-Suite는 각각 별개의 서비스이므로 따로 가입을 해야함
라. 재학생(휴학생 포함)만 가입이 가능하고 졸업생은 가입 불가
마. 사용 상 문의는 구글 도움말 참조 : https://support.google.com/a/user
첨부 : 1. 지메일(Gmail) 사용자 가이드 1부
2. 구글 드라이브 사용자 가이드 1부. 끝.